"초·중·고 모두 집 앞에 있네"…일산 3040 눈길잡는 아파트

입력 2024-02-16 08:27   수정 2024-02-16 08:28

학부모들의 교육열이 높아지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는 명문 학군을 품은 단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일산신도시 내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갖춘 일신건영㈜의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으로 3040세대의 관심이 쏟아지는 이유다.

2023년 국토연구원이 3040 연령대 자녀 양육가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살고 있는 집을 선택 하는데 있어 중요하게 영향을 미친 요인으로 ‘학교, 학원 등 자녀의 교육여건’이 32.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사교육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면서 학원가의 거리에 따라 집값 차이도 보인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경기 평촌에서 가장 큰 학원가인 평촌학원가 인근 ‘목련우성7차’의 2023년 기준 3.3㎡당 평균 아파트값은 3324만원으로 평촌학원가와 단 한 블록 떨어져 있는 ‘무궁화효성’ 2436만원보다 36%나 높은 금액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산 최대 규모의 백마 학원가와 풍동·식사동 일대 명문 초·중·고교를 모두 누리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공·사교육을 모두 만족하는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풍동·식사동 일대는 일산신도시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 학군과 대형 학원가가 모여 있는 곳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이 지역 인근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몰려 있다. 은행초, 풍동초, 세원고, 풍동고 등 내로라하는 일산의 명문 초·중·고교가 밀집됐다.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인 고양국제고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일산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백마 학원가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보니 사교육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을 전망이다. 백마 학원가는 일산로를 중심으로 수백여 개의 학원이 모여 있는 곳으로 자녀들이 하교 후에도 곧바로 가까운 백마 학원가로 등원할 수 있다. 공·사교육이 조화를 이루는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는 평가다.

일산신도시에 위치한 S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풍동·식사동 일대는 일산신도시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신규 공급을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많다 보니 이번 신규 분양 아파트에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일신건영이 선보이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은 물론 일산신도시에서도 주거 여건이 가장 뛰어난 입지에 들어선다. 먼저 식사·풍동권 약 2만1000가구 주거타운의 중심 입지를 차지한 만큼 주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했다. 근거리에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GTX-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주변에 대규모 업무·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총 87만㎡ 부지에 바이오, 메디컬,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등의 기업이 유치되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일산테크노밸리와 CJ라이브시티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할 전망이다. 킨텍스몰 복합개발사업도 올해 본격 검토에 들어갔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 답게 지역을 대표하는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췄다.

전용면적 84㎡A는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대면형 주방 설계를 통해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을 확보했다. 오픈형 키친이라 가족모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가족들이 다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재 공간, 취미 공간 등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된다.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조성된다.

전용 84㎡B의 경우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젊은 층이 선호하는 LDK 구조로 설계돼 일조량과 개방감이 탁월하다. 주방이 한쪽으로 들어가 깔끔한 조리공간을 구성해 주부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스러운 홈바와 아일랜드 식탁으로 꾸며 주방을 거실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제공돼 수납공간도 우수하다.

최근 일신건영이 분양했던 단지마다 호평을 받았던 커뮤니티시설은 지역민의 니즈와 선호를 반영해 지역 최고 수준으로 조성된다. 단지 내 고품격 휴먼빌 스터디카페, 북클럽, 피트니스, 골프존, GX룸, 퍼스널 피티룸, 휴먼빌라운지,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 입주민의 취미·여가생활을 책임질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한편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동 총 529가구 규모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296가구 △84㎡B 233가구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